텍사스 홀덤 – TEXAS HOLD’EM

텍사스 홀덤의 유래

900년대에 포커 게임은 텍사스 전역에 산불처럼 퍼졌고 당시 수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는 게임이었다. 1967년에는 Amarillo Slim, Addington Crandell, Brunson Doyle 등이 텍사스에서 유명한 도박꾼이자 카드 플레이어였다.

그들은 그룹을 결성하고 같은 해 라스베이거스에서 텍사스 홀덤을 소개하여 그 지역에서 게임의 최초 발명가가 되었다. 텍사스 홀덤 도입은 성공적이었지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였다. 에이스가 낮아졌고 사용자는 혁신적인 형태에서 에이스 하이를 변경하기로 경정하고 발명가 중 한 명인 Addington Crandell 에 따르면, 그는 1959년에 게임을 본 적이 있었지만 그 당시에는 Holdem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Addington Crandell 은 Holdem 이 언젠가 실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의 꿈은 1967년에 이루어졌다.

텍사스 홀덤 게임방법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 2장의 카드를 받게 된다. 그리고 또 테이블 위에 5장의 카드를 오픈해놓는데 이 카드들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통적으로 사용한다. 본인 카드 2장과 바닥에 깔린 5장의 카드를 조합하여 높은 족보를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똑같은 카드가 2장 있으면 원페어가 된다. 원페어가 2개 있으면 투페어가 된다. 그 다음 높은 카드는 똑같은 숫자가 3장인 경우 이걸 트립스 라고 부른다. 그 다음은 스트레이트 혹은 줄이라고 부르는데 숫자가 5달 연달아 이어지는걸 말한다. 그 다음은 플러쉬로 같은 모양이 5개 되는 것이고 그 다음은 풀 하우스라고 하는데 똑같은 숫자 3개와 원페어, 그다음은 포카드로 또같은 숫자가 4장인 경우이다. 다음은 스트레이트 플러쉬로 모양이 다 똑같고 숫자가 5개 연결되는 경우이다.